벌써 수능도 끝이 나고 학생분들은 아르바이트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실꺼에요, 수능이 끝이나면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것을 날씨로 느낄 수 있는 날들이 계속 되고 있네요.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다 보면 시작할때 받기로 한 급여가 월급날 제대로 받고는 있는지, 시급보다 급여가 작은건 아닌지, 주휴수당은 어떻게 되는지 까지 꼼꼼히 확인하셔야 되는데요.


알바몬 사이트에서는 이러한 급여조건들을 자세히 계산을 할 수 있게 계산기라는 항목을 운영하고 있어 알바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정보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 같이 어떻게 계산을 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급여, 시급, 주휴수당 계산기 안내


우선 검색을 하셔서 알바몬 사이트에 접속을 하는 것이 먼저 입니다. 


사이트에 가시면 여러 정보들이 있는데요. 급여를 계산하시는 분들은 이미 채용이 되었을 테니 상단 메뉴중 채용정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도 동일하게 메뉴가 형성되어 있을꺼니 어렵진 않으실 겁니다.


 

채용정보 항목을 보면 급여,복지별 알바정보가 있는데요, 여기에 급여별 알바를 선택해보도록 할께요.


급여별 알바를 선택하시면 최저임금부터 높은 시급, 일급, 주급, 월급, 연봉등 많은정보를 보실 수 있구요. 우측상단에 알바급여계산기 항목을 볼 수 있을 꺼에요.


알바급여계산기 를 선택해볼께요.


새로운 창이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알바급여와 주휴수당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2019년은 최저시급이 8350원이기 때문에 급여를 계산하여 이것보다 낮다면 고용주에게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정확한 급여는 복리후생비, 규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환산하기 창에서는 시급, 주급, 월급등을 월급과 연봉등으로 환산할 수 있기 때문에 여기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구요. 아래에 시급과 일일근무시간, 일주 근무일수, 연장근무, 주휴수당이 포함되는지, 세금과 수습인지 아닌지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산하기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최저임금으로 주5일 8시간 근무를 할때 월급은 145만원대이며, 주휴수당은 29만원으로 총 174만원을 받으셔야 됩니다.


주휴수당을 꼭 받을 수 있으니 주휴수당에 대해서 알아두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휴수당도 별도로 계산을 할 수 있는 메뉴도 볼 수 있으며 1주에 15시간 이상 근무일을 개근을 하셨다면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이 주휴수당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하실때 많은 분들이 일한 만큼의 대가를 받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지만 이러한 정보들을 꼼꼼히 확인을 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