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날씨가 이렇게나 추워지고 나니 이제 겨울이 시작되었나 봅니다. 겨울에는 쉽게 가까운 공원에서 산책하기 어렵지만 겨울을 기다리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눈이 있는 날에만 할 수 있는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니 즐거운 계절이겠네요.


생활하면서 별다른 일 없이 지내는 것이 좋지만 갑자기 다치거나, 몸이 아프실때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실때가 있으실 겁니다. 몸이 아파 입원을 한 뒤 가입한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실때나 , 얼마나 가입이 되어 있는지, 사고보험금이 얼마나 되는지, 납입을 어떻게 등록 취소 할 수 있는지 등등


꼭 필요한 보험상품에 대해서 문의해야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상담을 받으시면 아주 편리합니다.


신한생명에 가입하셨던 분들은 고객상담을 위해서는 어떤 번호로 이용하셔야 되는지, 언제 상담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신한생명에 기존 가입자 분들이시라면 1588-5580 ARS 번호로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보험가입 상담을 하실 분들은 1899-3820으로 연결을 하시면 되구요.


상담사 연결 가능시간은 평일에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구요.


보험범죄신고나, 장애인 보험가입차별 신고센터, 대출모집부당, 과장광고 신고센터번호는 위에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험가입으로 보험조회나 정보변경, 납입상담, 계약상품상담, 사고보험금, 신용상품, 부동산이나 기존 융자에 대한 상담, 변액보험, 고객불편등을 안내를 받으실때는 대표번호로 연결하시고 난뒤 상담사 연결서비스인 0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시각장애인고객의 경우 0번 후 휴대폰번호를 선택하시고 생년월일 다음 8번을 선택하시면 되며 앞써 이야기 드린것과 같이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만 상담이 가능하고, 카드분실신고는 24시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해외에서 연결이 필요하신 분들은 82.-2-2131-3000번으로 연결하시면 되네요


ARS 자동화서비스는 08시부터 23시까지 운영이 되는데요. 평일과 상관없이 365일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ARS 번호는 보험계약상품, 보험업무등 연결이 가능하시며 인별처리나 건별처리 조회, 출금, 팩스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 부동산 상품업무나 비밀번호, 카드분실 신고와 OTP해지, 각종양식 팩스 서비스를 이용하실때도 ARS 고객센터로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RS에서도 상담사와 연결하는 메뉴가 있지만 평일에 이용이 가능하니 알아두셔야 겠습니다.


고객센터를 이용하실때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자주 찾는 질문에는 상담사와 연결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여러가지 자주 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포털을 운영하고 있어 고객의소리나 유용한 소비자보호 정보등을 확인하셔서 보험 뿐만 아니라 금융 사례등도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신한생명을 검색하시면 어떤 포털사이트나 모두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간편하게 문제를 해결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