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을 하실때 필요한 것은 바로 돈인데요, 현금은 이제는 가지고 다니기 어렵기 때문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이제는 스마트폰에 카드를 넣어 다닐 수 있는 날이 왔습니다.


아직까지는 휴대폰으로 등록되어 있는 카드를 쓰기에는 조금 어려운감이 있지 않을까 하지만 가지고 다니기 편한 신용카드 한장이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다 보면 카드업무를 보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실테지만 아직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의 친절한 안내를 받는 것이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카드 업무는 ARS 고객센터로만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국민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ARS 서비스를 이용하실때 어디로 전화를 하셔야 되는지, 어떤 업무를 상담하실 수 있는지 한페이지에 정리를 해두었는데, 간단하게 확인하셔서 업무를 보신다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국민카드 ARS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있는 번호는 대표번호 1588 - 1688입니다.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때는 1588 - 2788 , 분실신고나 가맹점승인이 필요하실대는 1588 - 1788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결제 및 각종변경, 등록을 하실때는 1899 - 0800으로 하시면 목적에 맞게 서비스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 ARS 서비스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는 개인회원서비스, 가맹점서비스, 기업회원서비스, 카드발급, 비밀번호, 사용등록, 결제금액/이용한도, 분실/보이스피싱 등의 업무를 모두 모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개인회원이시기 때문에 개인회원 분들이 이용하시기 편하게 단축번호들과 이용을 하실 수 있는 시간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번 개인회원으로 연결 뒤 1번 결제금액, 바로출금, 국내 및 해외사용내역 안내메뉴에는 여러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요. 



대표번호로 연결 뒤 1 → 1→ 6번을 선택하시면 카드대금 바로출금, 장기카드상품 금액납부, 상담원연결을 하실 수 있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평일 08시30분부터 18시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상담원연결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 메뉴에서는 결제금액조회, 입금처리여부확인, 국내카드사용내역확인, 해외카드사용내역확인, 명세서 재발송, 체크카드 이용내역서 수신신청등을 하실 수 있으며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장기 카드론 결제금액 조회, 해외카드사용내역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안내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결혼, 장례 등 특별한도 상담을 하실 수 있으며 0번은 상담원과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됩니다.



대표번호 → 1번 → 2번을 선택하시면 이용한도 메뉴를 안내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용한도 조회나 변경, 신청, 체크카드 소액신용한도 조회 및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번호 → 1번 → 3번은 단기카드상품과 장기카드상품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체확인이나 선납대체 신청, 가능한도 조회등 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네요.


4번 메뉴는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을 신청 및 비율변경을 하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비율변경의 경우 평일 09시부터 17시까지 서비스이용을 하실 수 있네요.


5번은 포인트 마일리지, 소득공제등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6번은 카드사용알림 서비스 입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실때 SMS 신청을 받으실대 신청하시는 곳인데요. 해지나 변경도 가능하며 비밀번호 사후등록 및 사용등록도 가능합니다.

7번은 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입니다.


8번 휴면카드 을 사용 및 해지 , 등록을 할 수 있는 메뉴들을 보실 수 있네요. 


0번은 상담원과 연결을 하실 수 있는 메뉴이며 TEZE , ROVL , 플래티늄 회원인경우 항공예약과 쿠폰상담, 카드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항목도 따로 보실 수 있습니다.



ARS 서비스를 이용하실때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메뉴가 아닐까 하네요. 어르신들의 경우 여러 메뉴를 보시는 것보단 바로 상담원 연결을 하시는 것이 이용하시기 편리합니다.

국민카드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전용번호로 연결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금융서비스 ARS는 1588 - 2788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단기카드상품, 이체확인, 선납대체 신청, 장기카드 상품 이나 개인신용상품의 가능한도조회와 신청이 가능 합니다.


사용하시던 카드를 분실하셨다면 전용번호 1588 - 1788로 연결하시는 것이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연결 후 2번을 선택하시면 도난분실신고와 해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의 경우 24시간 가능한 서비스이니 분실하셨을때는 빨리 연결을 하셔서 안전하게 내 자산을  지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