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일본의 오키나와 여행을 가족들과 함께 정말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여름 휴가철에 다녀 왔는데 그때 마침 태풍이 올라와서 결항도 되고 잊지 못할 추억을 얻고 나니 보통 이럴때면 그곳으로 여행을 더 가기 싫어할지도 모르겠지만 전 그때 가보지 못했던 곳을 더욱 가고 싶어지게 되더라구요.

최근 국내에서 일본으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날이 갈 수록 늘어나는 추세라고 얼마전 뉴스에서 보았는데요. 가깝기도 하지만 대한민국과 정서적으로 가장 가까운 나라이며 외국이기 때문에 여행가기에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일본 뿐만이 아니라 해외여행을 하실때 그 나라에서 사용하실 돈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환율을 확인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오시면 그때 맛있는 음식 하나라도 더 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환율우대쿠폰, 즉 환전할때 어떻게 하면 싸게 수수료를 낼 수 있을지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KEB 하나은행 환전우대 쿠폰 90% 까지

하나은행은 얼마전 부터 국내에 있는 외환은행과 합쳐져 KEB하나은행으로 변경되었는데요, 큰 금융업에서 외환업무까지 크게 성장하여 큰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하나은행 웹사이트에 방문을 하시면 환전을 싸게하는 팁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곳을 클릭 해 보겠습니다.


외환은행 고객이라면 어느정도 환율에 대해서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고객이 아니시라면 사이버환전 메뉴를 이용해서 미리 신청한 뒤 은행에 방문하여 환전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의 경우 기본 50% 에서 최대 80%까지 받을 수 있고, 유로화, 일본 엔화까지 80%의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위안의 경우 20% 에서 40%까지 가능합니다.

바로 옆에는 우대환율 계산기가 있는데요, 과거 1년이내에 환전을 하셨다면 기본 50%에서 10%까지 추가 혜택, KEB 하나은행 계좌에서 출금을 결제하신다면 +10%를, 이벤트 할인우대 쿠폰이 있다면 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쿠폰이 없더라도 미화환전의 경우 1000불 이상이라면 추가 10%, 3000불 이상은 추가로 15%까지 우대해 주기 때문에 환전하시는데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요,

이렇게 해도 80% 이기 때문에 90%는 거짓말이 아닐까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아래에서 추가로 10% 더 할인이 가능한 방법을 확인해 볼께요.

여행가기 전 확인하셔야 되는 하나 1Q 환율앱을 설치하신다면 환전우대쿠폰을 추가로 더 받을 수 있습니다.

KEB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율 어플이며 회원가입없이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은 생략을 하구요, 위와 같이 최대 우대율을 같이 확인해 보실텐데요, 일본의 엔화를 환전할때 하나 멤버스 회원으로 가입을 하신다면 바로 90% 우대 적용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마다 변경되는 환율이지만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여행을 가신다면 평생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