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아가기가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 그리고 빠르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고객의 불편함을 빠르게 확인하여 당일에 오는 택배서비스도 생겨났고, 이제는 대형마트에 가지 않아도 오전에 주문한 물건이 당일에 배송이 되는 서비스 까지 생겨놨는데요.


이마트몰에서는 SSG 쓱 ~ 배송이라는 말과 함께 당일 배송이 되는 이마트라고 광고를 대대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사실 한번 마음 먹고 가야 되는 거리를 편리하게 주문만 하면 오늘 온다고 하니 이용을 안할 수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쓱배송보다 먼저 동네마트라고 해야 되나요? 주부들이 들 수 없는 무거운 쌀이라던지, 상품들을 배달해주고 있었지만 이렇게 큰 대형회사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한다면 동네상권이 좀 어려워지기도 할 듯 하지만  소비자들은 좋은 물건을 쉽게 배송을 받으시면 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직접 판단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쓱 - 배송 방법, 시간

우선 이마트몰인 SSG.COM 으로 접속을 해보도록 할께요.


이마트몰 메인 페이지 입니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몰, 트레이더스, 신세계 TV쇼핑, 스타필드, Howdy 등 모두 모여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우측에 쓱-배송 시간을 확인하라는 메뉴가 나와있네요.

쓱 배송 시간을 쉽게 확인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요. 자신의 주소를 입력 한 뒤에 로그인만 하시면 근처에 있는 E-MART 를 연결하여 배송이 가능한 시간을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은 내일 14:00 부터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지금 저녁이기 때문에 그런 듯 하구요.


해당 웹사이트에서 물건들을 쇼핑하시고 결제만 하시면 내일 14시 이후에 내가 사는 곳으로 배달이 된다고 하니 참 세상 편리해 진 것 같네요.


모든 지역에서 당일에 배달서비스를 받을 순 없으며 위 메뉴에서 확인하셨던 배송가능지역 확인지역을 우선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이 제가 있는 곳은 가능지역으로 분류 되네요.


신세계 배달서비스 요금 안내

신세계 계열 업체들의 배달서비스를 모두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각 계열마다 배달이 되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한번씩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3만원 이상은 무료이며, 3만원 미만의 경우 3천원의 택배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이마트 점포택배의 경우 3만원이상은 무료로, 3만원 미만은 2,500원이며 트레이더스의 경우 10만원이상은 1천원, 10만원 미만은 3천원을 받고 있네요.


쓱배송도 무료는 아닙니다. 4만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셨을때 무료이며, 4만원 미만의 경우 3천원의 요금을 받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경우 주문을 하시면 백화점 차량으로 안전하게 자사배송을 해주고 있는데요, 3만원이상의 경우 무료, 3만원 미만은 3천원을 받고 있네요, 수도권에 한하여 주문하고 3일이내에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퀵을 이용하여 퀵배송 서비스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백화점의 경우 10만원이상 7천원, 10만원 미만은 12,000원을 받고 있으며 서울권역 지역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마트몰에서도 구매금액에 관계없이 1만원의 요금을 받고, 권역지역 (3km이내) 만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제 곧 명절이 다가 오는데요, 명절 선물배송의 경우 발송 희망날짜를 선택하실 수도 있으며 발송 희망일 3일 이내에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의 가격이 다르니 위 표로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