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중에 가장 덥다는 대서 입니다. 대서 답게 오늘도 아주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요. 조금만 밖에서 몸을 움직여도 온 몸에 땀이 나는 날 인 것 같습니다.


오늘 할일들을 모두 마치고 집에서 선풍기 바람에 몸을 맡기고 휴식을 취하고 있으니 천국이 따로 없네요.

이렇게 무더운 날에도 배달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나 택배업무, 우체국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너무나 덥지만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서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


이제는 인터넷쇼핑이 생활화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제품들이 택배로 집앞까지 안전하게 배달이 되는데요, 택배로 주문하였을때 제품의 문제가 있다면 반송했던 업체로 문의를 하시면 되지만, 물건이 도착하지 않거나, 잘못된 배달, 그리고 주문한 물품이 어디에 있는지 등 모든 업무를 고객센터와 웹사이트, APP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J 대한통운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시거나 1:1문의, 궁금한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여러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천천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문의, 1:1 문의 방법

택배관련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을 접수하시기 위해서는 웹사이트를 검색하셔서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화문의나 APP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CJ대한통운 웹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가장 많은 문의가 있는 택배 운송장 조회메뉴가 있습니다. 운송장번호만 알고 계신다면 지금 내가 주문한 제품이 어디쯤에 있는지 바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검색사이트에서도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더라구요.


우측상단에 있는 메뉴를 선택해 보시면 고객지원 안내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용안내와 자주묻는질문, 1:1문의가 가능한데요. 



이용안내를 선택해 볼께요.


이용안내를 선택해보니 CJ대한통운 APP으로 택배이용서비스의 모든 문의나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APP스토어에서 검색도 가능하며 SMS로 다운로드 URL을 받으실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는 고객지원홈과, 자주묻는질문, 1:1 문의하기가 다시 안내되며 고객지원홈에서 다양한 문의사항접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번 같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CJ대한통운의 택배업무뿐만 아니라 계약물류, 포워딩/국제특송, 항만하역과 운송, 프로젝트물류, 마케팅/홍보등 여러 사업별 문의를 하실 수 있답니다. 자세히보기를 선택해볼께요.


분류별로 문의를 하실 수 있는 메뉴들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택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있으시기 때문에 기타 택배문의 항목에서 문의하기를 클릭하시면 되구요.


택배관련 문의를 하기 위해서 이름과 이메일등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만 14세 이상부터 접수가 가능합니다.


기본정보입력을 하시고 동의를 하시면 1:1 문의가 바로 가능하네요.


상세항목 입력에 서비스유형과 문의와 칭찬, 제안, 불만 유형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아래에는 더욱 자세한 사항들을 접수하실때 입력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 이기 때문에 바로 상담원과 연결하여 문의를 하시는 분들은 이번호로 연결하시면 되며, 상담원 업무 대응 가능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09시 ~ 18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09시부터 13시,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으니 꼭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1:1문의로 돌아가시면 제목과 문의하실 내용, 파일첨부가 가능하다면 최대 2개까지 저장이 가능하니 첨부하셔도 되고, 모든 내용 입력이 완료되셨다면 접수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도 알아보았는데요. 택배신청 후 방문시기와, 주문한 제품의 위치, 공휴일과 일요일 택배배달여부, 편의점에서 택배발송여부, 무인락커예약사용 여부까지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들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뜨거운 날에도 택배배달을 하시는 분들을 보시면 너무나 고생을 많이 하시는 듯 하네요. 더욱 더 좋은 날을 위해서 다 같이 힘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