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밖은 위험하다는 말이 실감이 날 정도로 매일보는 뉴스에서는 자동차사고, 화재사고, 지진등 많은 위험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계 곳곳에서도 위험한 일이 일어나기때문에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면 내 가족의 생명뿐 아니라 그뒤에 생활하기 위해서 많은 금전적 손해가 발생을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태어나기전부터 보험가입을 하는 태아보험부터 생명보험, 화재보험까지 다양한 보험의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큰일이 있을때 이러한 보험에 가입했기에 많은 금전적 지출이나 병원비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 지인들도 보험을 매달 내는 것이 부담이라고 하지만 막상 큰일이 일어났을때는 그만큼 도움을 받는 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꼭 보험하나쯤은 가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신한생명에 가입을 하셨던 분들에게 보험업무중 출금과 입금, 신용업무, 보험금청구등을 보다 쉽게 하실 수 있기 위해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미리 확인하시고 어떤 업무를 지원하는 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단축번호 안내


신한생명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88-5580 입니다. 아래에 각 업무 종류와 시간, 단축번호등을 모두 소개해 드릴 예정이고, 인터넷보험상담을 하시는 분들은 1899-3820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해외에서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82-2-2131-3000으로 연결하시면 국내로 바로 연결되니 참고하세요.


드림콜센터 인데요. 가장 많은 질문을 받는 상담사와의 연결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에 가능하며 08시부터 18시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ARS 서비스의 경우 365일 08시부터 23시까지 이용이 가능한데요. 카드분실의 경우 24시간 가능하다고 하네요.



1588-5580으로 연결하시어 0번을 선택하시면 바로 상담사 연결서비스로 연결되는데요. 고객센터 상담사와 이용이 가능한 업무는 보험조회,변경, 납입상담, 보험계약상품, 사고보험금, 신용상품, 부동산 및 기존융자, 변액보험, 고객불편, 시각장애인고객상담등 많은 업무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0번 이후 휴대폰번화와 생년월일, 그리고 우측에 있는 단축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연결이 가능하니 쉽게 찾아가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상담사와의 연결외에도 6번을 선택하시면 빠른말서비스로 빠른말로 서비스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번은 보험계약상품으로 인별처리, 건별처리, 등 업무를 보실 수 있네요.


2번은 보험업무입니다. 2-1번을 선택하시면 보험업무 조회가 가능하며 , 2번은 출금, 3번은 입금, 4번은 팩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안내멘트를 들으시는 것보다 이렇게 미리 필요한 단축번호를 확인하시는 것이 보다 빠른 업무를 진행하시는데 도움이 되니 꼭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3번은 신용상품, 부동산상품업무이며 내역조회나 이자상환이 가능합니다.


4번은 카드분실신고, OTP 해지인데요. 비밀번호 등록과 변경, 분실, 일시정지가 가능합니다.


5번은 구비서류들을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보험금청구서약식, 계약변경정정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도 접수가 가능한데요. 홈페이지에서 불편신고, 칭찬등을 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 외에 상담을 하시는 부분은 위와 같이 전화번호로 확인하실 수 있구요.


장애인분들을 위한 전용상담 창구도 마련되어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