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가정에 있는 저만의 PC를 이용하는데요, 요즘 가정용의 경우 1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대를 구입 하신 뒤 원격 연결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블루스택같은 모바일게임을 돌리기 위해서 스마트폰에서 집에 있는 PC를 원격으로 관리를 하는 것을 보고 인터넷의 발달이 아주 빠르게 변하고 있는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저도 다른 용도로 노트북을 자주 열어두는데요, 원격프로그램 중 가장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이 바로 팀뷰어가 아닐까 하네요.


여러대를 연결할 수도 있으며 개인적인 용도로만 이용한다면 무료로 계속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여러 PC들을 이용하다보면 상업적으로 사용을 의심하여 원격프로그램 사용 제한으로 지속적으로 사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이럴때 해결하는 방법을 같이 확인해볼께요


첫번째 방법 : 이메일로 해제하기


개인적인 용도는 무료라고 하지만 알고리즘에 의해서 제한이 걸려 버리는 경우이기 때문에 팀뷰어 측에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다라는 것을 이야기 해야 되는데요.


http://teamviewer.com/en/support/commercial-use-suspected


위 링크로 연결 하시면 의견을 보낼 수 있는 창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새창을 확인해보시면 알 수 없는 영어들이 많네요.. (저도 영어를 못합니다... 번역으로 보고 있네요)


가장 아래에 빨간글씨로 문의 후 답변은 7일이내에 모든 요청들을 확인한다는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아래로 조금 더 내려보시면 의견을 보낼 수 있는 내용을 적을 수 있는 칸을 보실 수 있는데요.


영문이름과 자신의 이메을 주소, 팀뷰어아이디를 적어주시면 되는데, 팀뷰어 아이디는 프로그램 실행 후 좌측에 있는 9자리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Usage explanation 칸에 난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다는 내용을 간단히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을 위해서 해당 정보가 저장된다에 동의를 하시고 아래에 있는 제출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완료 되었다는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7일 이내에 대부분 다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 방법 : 네트워크 설정 변경하기

두번째 방법으로는 장치관리자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어판에 장치관리자를 실행을 하시면 되는데 윈도우10 사용자 분이시라면 아래에 있는 돋보기를 이용해서 열면 편리 합니다.


이렇게 장치 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에 보시면 자신의 렌카드에 맞는 컨트롤러가 표시되는데요. 전 Realtek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컨트롤러에서 우측 클릭을 하신 뒤 속성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컨트롤러 속상 창을 보실 수 있는데요. 고급 → 네트워크 주소 에 있는 값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총 12자리가 들어가야 되면 임의의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 계정을 연결해서 주소를 등록하기 때문에 새로운기기로 인식이 되는데요, 기기인증을 진행하니 이렇게 메일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장치인지 기기등록을 눌러주시면 바로 제한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팀뷰어의 경우 라이센스를 얻을려면 아주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 되기 때문에 귀찮지만 이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어서 빨리 제한이 풀리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