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추운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찾아오는 입춘도 지났습니다. 아직까지는 춥지만 이제 조금만 지나면 추웠던 날들보다 따뜻한 날들이 지속될 계절이 찾아오네요.



구인구직을 구하시는 분들중 일자리를 알아보시는 분들 에게는 겨울은 더욱 추운계절이셨을텐데요. 요즘 나라에서 실업자를 줄이기 위해서 여러 지원을 하고 있지만 막상 좋은 일자리는 그만큼 부족해서 아닐까 합니다.


더욱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정책들을 정부에서 앞장써서 해주고 실업자를 보호해주는 법들을 만들어 준다면 정말 내가 원하는 만큼 일을 하고 보수를 정확히 받을 수 있는 좋은 나라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조금 답답해서 앞써 여러말씀을 드렸는데요. 일자리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여러 구인구직 사이트들이 있지만 워크넷을 통하여 확인해보시면 정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정보들이 종종 눈에 뜁니다.


고용노동부 고용정보시스템인 워크넷에서 제천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일자리, 채용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



고용노동부 워크넷 구인구직 정보


워크넷에 접속을 해보시면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직업/진로를 위한 안내, 심리검사등 여러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구직을 원하신다면 한번씩 들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워크넷에 접속해보도록 할께요.



Worknet 상단에 있는 메뉴들중에 채용정보가 있는데요. 이곳을 선택해보시면.



채용정보에 직종별과 지역별이 나와있습니다. 



전국 모든 지역을 알아보실 수 있지만 우선 충북에 있는 제천시에 일자리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충북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직종과 지역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우선 충분과 충북제천시를 선택해주시구요.



경력과 학력, 고용형태, 희망임금등 원하시는 사항들을 선택하셔서 아래쪽에 있는 검색을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체로 선택해보시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곳은 모두 260건이며 여기서 확인이 되시는 것은 채용이 아직 되지 않은 정보라고 보시면 되구요. 다만 채용이 되었을 수도 있으니 미리 연락을 하셔서 알아보시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유치원 정교사 경력자를 모집하는 곳이 있네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유치원교사 모집으로 지원자격은 경력직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역은 제천시에서 근무를 하시며, 월급은 179만원 이상 책정이 되어 있네요.


주 5일근무로 식사제공이라고 합니다.


모집요강에서는 자세한 직무내용을 보실 수 있고, 경력조건, 학력, 고용형태, 모집인원, 군무예정지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임금조건, 근무시간, 근무형태, 사회보험, 퇴직금지급방법도 보실 수 있습니다.


근무예정지도 볼 수 있으며 지도로 쉽게 어디서 일을 하실 지 알아보실 수 있네요.


워크넷이 좋은 것은 많은 일자리가 있지만 채용정보가 사실과 다를경우 거짓구인정보신고를 바로 하실 수 있기 때문에 확인 된 구인구직정보들이 많다는 것이 장점이지 않을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