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차가운 바람이 가시지 않은 연말이나 연초에는 돈 쓸일이 많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생활을 하시다 보면 물품을 구입하거나 식대비를 지불할때 카드를 사용하시는데요. 신용카드를 가지고 다니시지 않는 분들은 거의 없을 정도로 일상생활에서의 카드 이용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연말이 되면 항상 걱정이 되는 것이 바로 연말정산인데요, 연말정산을 준비하실때는 신용카드보단 체크카드를 자주 사용하셔야 세금감면 혜택도 늘어납니다.


바로 소득공제율 때문인데요. 소득공제비율을 보시면 연간 카드사용액이 총 급여의 25%가 넘을 경우 연 최대 300만원 한도 안에서 공제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는 15%, 체크카드의 경우 30% 비율로 정해지기 때문에 세금혜택을 조금이라도 더 받기 위해서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겠습니다. 


체크카드를 신청하시기전에 혜택이 많은 카드를 고르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NH 농협에서 출시한 베이직 Basic 카드는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자세히 확인해 보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우선 주요 할인율을 보시겠습니다. 베이직체크카드의 경우 어떤 곳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고민할 필요없이 국내 전 가맹점에서 0.2%에서 0.3% 까지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전월 실적에 따라서 50만원 미만시 0.2%를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사용 시 일요일 국내가맹점에서 0.3%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구할인 서비스는 2만원 이상 사용을 하셔야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고 전월 실적기준은 전 1일에서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을 의미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조건도 알아두시면 사용하시기 좋을 텐데요, 다시한번 전월 (1일~말일) 국내/외 에서 가맹점을 이용하여 사용한 금액이 기준이 됩니다. 

하지만 베이직체크카드를 사용하실때 0.2%는 무조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만 하시면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되겠네요.

공통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확인해 볼께요. CGV에서 영화관람시에는 1천원의 할인, 도미노피자를 드실때 해당카드로 주문하시면 30%할인, LG 생활건강에서 5천원~2만원까지 할인등 다양한 채움 공통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앞면 또는 뒷면에 채움 로고가 있다면 모두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니 신청 및 사용하실 때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