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 부터 GOLD라고 하는 금은 부의 상징이자 부의 척도로 불리워져 왔습니다. 지금도 높은 가격에 사고 팔지만 투자용도로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얼마전 가장 안전한 자산이 금이라는 뉴스에서 보도 된 적이 있었는데, 그때 가장 금값이 높았던 시기가 아닐까 할 정도로 세계 모든 나라에서는 값비싼 금속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인류의 문명에서 아주 큰 영향을 미친 금속들 중에 하나로 인식되어 있으며 반짠거리며 노란 황색을 뛰는 것이 특징이고 플로오린계나 왕수계의 산을 제외하고는 부식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귀중한 금속의 가격이 현재 얼마나 하는지 확인해보려 하는데요. 

1kg은 1000g 으로 한국 금거래소에서 판매되고 있는 1000g 골드바의 가격이


현재 실물가격으로 5천3백만원 정도 하는 걸로 나와 있습니다.


판매하는 금의 순도도 99.9% 인 순금의 가격이며 매일 금시세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1kg 의 금괴의 가격이 53,000,000원 이라고 하니 어마어마한 금액인데요. 100g만 하더라도 5백3십만원 정도 되는 금액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1kg은 266.66돈이니 1돈짜리 돌반지가 270개가 있어야 되는 양입니다.


앞써 이야기 드린대로 안전자산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내 금시세는 11월 말일 기준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1g당 4만 6천원 정도 되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아무래도 금괴를 실물로 거래를 하시면 부가가치세 10%가 추가 되기 때문에 시세보다는 높게 나타납니다.

이러한 시세는 경제지표가 하락을 할때 높게 책정되기 때문에 언제까지나 오를 수 있는 값은 아닐지 모르겠지만 가격이 오를지 안오를지는 아무도 모르겠지요.


이상으로 금괴, 골드바의 가격을 확인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