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뜨거운 여름 휴가철이 다가 왔습니다. 저도 이번엔 가족들과 함께 가깝지만 먼 곳으로 여행을 가려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가는 것도 좋지만 문제는 바로 경비겠지요.

좋은 곳을 가면 얼마든지 좋은 음식과 편안한 휴식을 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그렇게 하려면 쓴만큼 다녀와서 더 아껴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환율이 예전과 달리 상승폭/하락폭이 크지 않기 때문에 미리 외국에 가실때 환전을 하지 않으셔도 큰 문제는 없는데요, 조금이라도 여행경비를 아끼면 좋기 때문에 조금 더 큰 금액을 환전하실대는 환율이나 환전우대율을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국민은행에서는 어느정도의 환전을 우대해주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검색사이트를 이용해서 KB국민은행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국내에서 아주 큰 은행이기 때문에 찾기 쉬우실꺼에요.

공식웹사이트를 보시면 상단에 전체서비스 메뉴가 있는데요. 이곳 하위메뉴에 있는 금융서비스 > 외환을 선택해보도록 할게요.

2018년 최우수 수출입은행 수상이 되었다는 항목과 함께 아래에 KB환전서비스가 바로 보이실 겁니다. 최대 90%까지 환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고 하며 KB계좌를 보유하신분들은 로그인을 하셔도 되구요. 아래에 있는 KB계좌 미보유고객 외화환전 항목을 클릭하시면 이곳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미보유고객의 경우 환전을 하실때 우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일 최대 100만원이하로 신청이 사능하시며 외화현찰 20개국의 통화를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외국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힐링섬머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이며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달러, 엔화, 유로화를 80%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가능한 시간은 00시부터 23시까지인데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를 입력 후에 바로 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참 쉽게 아낄 수 있는 방법이겠습니다.


또 하나 각 은행마다 전용어플을 설치하여 가입하시면 더욱 좋은 조건으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의 경우 전용어플인 '리브' 로 최대 90% 까지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힐링섬머 페스티벌로 누구나 최대 90%의 환율우대 혜택을 준다고 하는데요. Liiv 기프티콘, 모바일지갑을 포함한다면 달러는 최대 90%, 엔화와 유로화는 80%의 우대를 받으며 스마트콜 간편환전을 하시더라도 80%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멋진 여행 , 힐링이 되는 여행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