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날씨가 이렇게 따뜻해져서 꽃도 피고 봄이 왔나 봅니다. 개구리가 땅에서 나오고 나니 미세먼지도 조금 가라 앉은 듯 하고, 너무 바람이 좋아서 자주 밖으로 나갈려고 하네요.

다들 나들이나 이동을 하실때, 이제는 현금보다는 거의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하신데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하실때 결제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때나, 카드를 분실하실때 긴급하게 전화를 하셔야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를 위해서 미리 ARS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두시면 간단하게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겠지요,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지원하는 경우도 많지만 어르신들의 경우 ARS 연결로 상담사와 통화를 하시는 것이 더욱 쉽게 이용하시는 방법이지 않을까 하네요.


농협카드 ARS 고객센터 전화번호

농협의 모든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보실 수 있는데요. 농협은행의 경우 1661-3000, 1522-3000번으로 연결하시면 되구요. 


카드상담의 경우 1644-4000번 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어르신의 경우 전용상담번호인 1544-8300 으로 연결 후 1번을 선택하시면 어르신들을 위해서 상담사가 안내를 해주고 있으니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상담시간의 경우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을 하는데요, 분실신고의 경우 24시간 이용을 하실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세요.


ARS를 이용하실때 단축번호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은데요. 아래에 단축번호별로 이용시간과 상담사 연결이 가능한 시간을 자주 이용하는 메뉴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ARS 전화번호로 연결 후 1번을 누르시면 분실과 금융사기 신고에 대한 연결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분실신고와 해제, 신고내역조회, 금융사기 신고를 하실 수 있으며 상담사연결은 0번으로 연결됩니다.


이용가능시간은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으니 쉽게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빠른 메뉴도 보실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ARS 전화번호를 연결해서 # 버튼을 누르면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메뉴들을 모아두었는데요. 


이용한도 조회, 결제대금 조회, 사용내역, 장기카드상품 신청, 단기카드상품 신청, 카드 사용개시 등록등 이용시간과 상담사 연결이 가능한 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RS 연결 후 2번을 선택하시면 개인카드사용자의 모든 메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2번 → 1번 을 선택하셨다면 이용한도에 대한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2번 → 2번을 선택하시면 청구금액 및 사용내역 조회에 대한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번은 결제대금 관련 이며 , 4번은 단기카드상품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5번은 장기카드 상품에 대한 신청과 결제, 6번은 포인트,SMS, 카드해지등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네요.


7번은 나의 메뉴로 자주이용하는 메뉴들을 설정할 수 있고, 0번을 누르시면 상담사연결이 가능합니다.


위 메뉴들을 확인하시어 어떤내용을 말씀하실 지 미리 확인하시는 것도 바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지 않을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