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변 지인분들을 보면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날이 갈 수록 늘어가는 것을 느끼는데요. 다양한 증권사들을 사용하여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거래를 원하는 주식을 매매나 매도를 진행하는 것을 보고 정말 많은 것들이 변하였다는 것을 느낍니다.

저도 다시 시작해볼까 라는 마음이 들어 이리저리 다양한 증권사들을 알아보던중 카카오스탁이라는 앱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카카오스탁은 카카오증권에서 이름이 변경 된 것으로 직접 거래를 해주는 것이 아닌 다양한 증권사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수수료 걱정그만! 별도의 추가 수수료가 없다고 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무료라고 해서 모든 것이 무료 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꼼꼼히 알고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하지요.


카카오스탁을 이용하는 이유는 다양한 고수들의 수익률을 직접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여러 편의성 때문에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제 주변에도 계시는데요.


수수료 무료라고 광고를 진행하는 이유는 해당 앱으로 거래를 한다고 해서 추가요금을 받지는 않는다는 의미기 때문에 앞써 이야기 드린 것과 같이 증권사 수수료는 발생합니다.

잠금화면에서도 실시간 주가 동향을 볼 수 있으니 참 편리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다시 수수료 이야기를 드리자면 모든 주식의 거래 수수료는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매매와 매도시에 모두 발생이 되며  0.3%의 과세는 매도시에 추가로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그래도 카카오스탁 앱은 사용하시는 분들에 따라서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거래가능한 증권사들을 확인해보시면 키움증권과 미래에셋, 유안타증권, IBK투자, 대신증권, NH 투자, 신한금융, KB , 한국투자, 유진투자가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정보들이 한눈에 볼 수 있을 정도로 증권에 관한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앱을 이용하실때 수수료 걱정보다는 따로 추가로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으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