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과 퇴근을 하실때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것이 대중교통일텐데요, 도로의 막힘없이 빠른 시간에 이동할 수 있는 지하철이 있는 곳은 아주 편리하게 출근과 퇴근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쁜날은 급하게 이용하실때가 있으실텐데요, 그럴때 마다 가지고 계시는 물건 하나쯤은 잊어 버릴때가 있어 속상하셨던 적도 있으실 겁니다. 잊어버린 물건은 그냥 포기하는 경우가 있지만 귀중한 물건, 소중한 물건의 경우 꼭 찾으셔야 되는 경우 유실물센터를 알아보시면 찾으실 수도 있습니다.


서울과 부산의 지하철을 이용하실때 유실물 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하철 유실물센터 이용방법 (서울특별시)

서울에서 지하철을 이용하시다가 물건을 분실하셨다면 서울교통공사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검색으로 쉽게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교통 공사 홈페이지 인데요. 중앙에 보시면 유실물찾기 메뉴가 보이네요. 이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울 유실물센터는 17년 10월1일부터 LOST 112로 통합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9월 4일 이전 1~4호선 유실물의 경우 위쪽에 있는 유실물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 LOST 112에 통합운영되는 경우 아래에 있는 유실물 시스템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습득물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분실했던 일자나, 장소를 검색하시면 보다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유실물센터에 보관되어 있는 물건들을 모두 보실 수 있는데요. 습득물명과 분실자명, 보관장소, 연락처까지 자세하게 안내 되어 있으며 잊어버리신 물건이 맞다면 습득물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세보기로 물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2월 22일 10시경에 오금역 3호선에서 습득 후 보관중이라고 하네요. 어서 잊어버리신 분이 찾으셨으면 합니다.



지하철 유실물센터 이용방법 (부산광역시)

부산 지하철의 경우 부산교통공사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고객센터에 유실물센터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곳으로 이동하시면 되겠네요.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가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쪽 유실물현황 바로가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일자와 장소를 검색하시면 더욱 간단히 찾으실 수 있겠지요?


아래에 보시면 여러 분실하신 물건들을 모두 보실 수 있는데요. 잊어버린 물건이라면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방을 분실하여 노포역에 보관을 하고 있는 내용인데요. 습득장소는 노포행 열차 내에서 습득을 하고 난뒤 고객센터에 보관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잊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분실하셨다면 꼭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