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봄날씨가 다가오는 것 같이 밖에 나들이를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추운날씨가 지나가고 나면 날씨때문에 못했던 일들을 하나씩 계획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물건을 구입하거나 문화생활을 하실때 이제는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를 많이 이용하시고 계시는데요, 신용카드의 경우 체크카드와 달리 일시불과 할부금을 결제일마다 결제를 하셔야 연체이자를 내거나 신용등급에 영향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KEB외환카드를 이용하셨던 분들도 이제는 하나카드와 통합이 되었기 때문에 지정하신 결제일에 따라서 신용공여기간을 확인해 두시면 여러 혜택을 받으시는 부분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일반적으로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개인회원으로 분류가 되시며 신용공여기간은 아시다시피 신용카드를 사용한 기간을 의미합니다.


결제일을 1일로 지정을 하셨다면 일시불과 할부금액 이용기간은 전전월 19일부터 전월 18일까지의 사용하셨던 금액에 대해서 1일에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 전전월 2일부터 전월1일까지의 기간동안 이용하셨던 금액을 납부하시면 되구요, 장기카드상품의 경우 결제일에 관계없이 전전월 1일부터 전전월 말일까지 사용하신 기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표에서 보신 것과 같이 모든 결제일에 대한 공여기간을 보실 수 있는데요. 13일로 지정을 하시면 전월 1일부터 전월말일까지가 신용공여기간이기 때문에 카드를 사용할때 얼마나 결제를 하였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의 경우 개인회원과 다르게 기간이 설정되어 있으며 1일은 전전월 9일부터 전월 8일까지가 공여기간이며 청구서작업은 전월 13일 진행 됩니다. 


우편요금결제 전용카드, 정부구매카드, 지방세결제 전용카드, 담배카드도 모두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와 KEB외환카드가 하나로 통합이 되었지만 아직 외환기업회원이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외환 기업회원의 경우 위와 같이 1일은 전전월 14일부터 전월 13일까지, 5일은 전전월 18일부터 전월 17일까지. 5일의 청구작업일은 전월 19일에 진행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하셨던 기간에 사용했던 금액이 청구작업을 하기 전에 선결제도 진행이 가능한데요. 홈페이지에서 결제계좌를 이용하셔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결제계좌 외에도 가상계좌도 가능하며 결제일 1일전 08시부터 23시30분까지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시면 결제일에 대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ARS안내를 이용하시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