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를 10년 이상 이용하다가 보니 슬슬 새로운 차로 변경해야 될 정도로 수리비가 많이 들고 있는데요. 신차도 좋지만 집에 있는 자금사정으로는 쓸만한 중고차를 이용하려고 알아보고 있답니다.

그렇지만 중고차를 이용하기 전에 내가 구입하려는 차가 침수가 있던 차는 아닌지, 사고가 있었던 차는 아닌지 꼼꼼히 확인해보셔야 되는데요.

이젠 예전처럼 사고 이력이 있는 것은 가격이 낮아지거나 매매가 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꼼꼼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새차처럼 바꾸어 버린다면 보통분들은 알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입하시기전에 이러한 부분을 사전에 방지하기위해서는 사고가 있었는지 침수가 있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확인해 볼께요.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CAR히스토리 입니다. 보통 중고매매를 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매매상사에서는 판매가 우선적으로 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고기록 같은 경우 모든 곳에서 그렇지는 않겠지만 소비자의 입장으로서는 확실한 것이 좋겠지요. 

이곳에서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무료로 조회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건당 요금을 받기 때문에 금액이 들지만 내가 몇년을 함께 할 차량에 대해서는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침수차량의 경우 무료로 조회를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이용해서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제공정보의 누락, 오류등 서비스의 한계에 대해서 확인을 하시면 되며 꼼꼼히 읽어보시고 동의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입력하신 차량번호가 조회가 가능하다면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만약 등록이 되어있지 않는 경우 확인이 불가능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써 말씀드린 것과 같이 사고이력의 경우 바로 확인이 불가능한데요. 

1년에 5건의 한도에 대해서는 건당 770원의 부가세 포함가격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연 5건의 조회를 하시고 그 뒤부터는 건당 2200원의 이용료가 들기 때문에 구입하실때 신중히 하셔야 별도적인 금액도 줄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어떻게 조회가되고 어떤이력들을 볼 수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볼께요.


총 사고이력정보를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이곳에서 사고기록이 없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무사고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사고이후에 사고처리를 하지 않는다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까요.


조회하신 자동차의 사양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특수용도로 사용되었는지 볼 수 있는데요. 렌트카나 영업용도등으로 이용했는지 보여주고 있네요.


조회하신 자동차의 번호와 소유자가 변경 된 부분을 볼 수 있네요.


특수사고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손, 도난, 침수 보험사고에 대해서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보험사고 이력 상세정보 입니다. 보험금 과 수리비의 확인이 가능하며 상대차의 사고발생 피해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중고차량을 구입하실때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여러차량 알아보시고 꼭 좋은 차량 구입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