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이 되니 너무 시원한 온도가 되는 것이 느껴지는 날인데요, 이러한 날이 다가오니 이제 곧 가을이 온다는 거겠지요?


가을에는 여름이 지나가고 난뒤 단풍구경이나 선선한 날씨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여행계절이며, 또한 추석이라는 우리나의 최대의 명절이 있습니다. 


해마다 여행이나 명절이되면 나가야 되는 금액이 많아지는데 이럴때를 대비해서 조금이라도 신용카드를 사용하실때 당월에 결제하시는 금액을 정확히 알고 계셔야 가계에 부담이 적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들도 전월에 따라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 지원해주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사용하실때 하나하나 알아두시면 절약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씨티카드를 사용하실때 확인하셔야 될 일시불과 할부, 단기서비스, 장비서비스 항목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일시불 및 할부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용카드를 사용하실때 가장 많은 결제방법은 일시불이며 부담이 되는 가격의 제품을 구입하실때는 할부거래를 진행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일시불과 할부에 대해서는 2013년 5월부터 변경되었는데요. 


1일을 결제일로 진행하셨을때는 변경 후 전전월19일부터 전월18일까지의 금액에 대한 결제청구가 됩니다.


5일은 전전월 23일부터 전월 22일까지의 결제청구이며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이용기간에 대해서 확인하기 쉬운 결제일은 씨티카드의 경우 12일과 13일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결제일별로 이용기간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단기카드상품 결제일별 이용기간 

단기카드상품을 이용하셨다면 일시불/할부와 다르게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1일로 결제일을 지정하셨다면 전전월2일부터 전월 1일까지의 이용금액에 결제일에 청구가 되구요.


5일로 선택하셨다면 전전월 6일부터 전월 5일까지의 금액이 청구됩니다.


일시불/할부와 다르기 때문에 현금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 대해서 알아두셔야 할 항목이 아닐까 합니다.



장기카드상품 (카드론) 결제일별 이용기간 

씨티카드 카드론을 이용하실때도 2016년 전에는 결제일에 따라서 변경되었는데요. 변경 후에는 전전월1일부터 전전월 말일까지의 금액에 대해서 계산되어 청구됩니다.


카드를 이용하실때 결제일이 되었는데 결제할 금액이 부족하실때가 있는데요. 씨티은행에서도 다른카드사와 마찬가지로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방식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안내로는 갑작스런목돈이 필요할대, 출장또는 여행이 잦을때, 수입이 일정치 않을때, 카드결제금이 부족할때 이용하시면 된다고하는데요, 할부와 마찬가지로 이월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결제일을 잘 확인하셔서 이월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씨티카드는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 2~36개월로 분할납부를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가령 큰금액을 일시불로 이용하셨지만 일시불대금 마련이 어려우시거나 계획을 변경하실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서비스들은 씨티카드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구요.


또한 결제일을 변경하실때는 마찬가지로 고객센터 1566 - 1000번으로 연락하시어 상담원과 연결하시면 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