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외출을 하려고 하는데 택배기사님들이 물건을 바쁘게 내리시는 것을 보고 마음이 조금은 짠 했습니다. 저도 물론 직장인으로 직장에서 갖은일들을 다 하고 있지만 저렇게 고객을 위해서 정신없이 뛰어 다니는 모습은 쉽게 하기 힘든 일이라는 것을 느꼈네요.

사고 싶었던 물건들을 살때와 새로운 제품을 받을때는 너무 기분이 좋기 마련인데요, 간간히 택배기사님들이 실수를 할때가 있는데 이렇게 실수를 고객들은 불만이 생길 수도 있는 문제가 아닐까 하네요.


모든 택배회사나 기사님들이 그렇지는 않겠지만 기분이 조금 좋지 않게 물건을 배송해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택배회사에서는 회사의 사전관리, 이미지 관리를 위해서 고객의 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 하고 있습니다.

롯데택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불편한 사항이나, 반품 또는 물건이 도착하지 않았을때 이용하실 수 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불편사항 접수방법등을 간단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에 불편사항이나 자주 있는 질문들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롯데글로벌로지스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상단에 여러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그중 고객지원 항목이 있으니 이곳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고객지원 내에 있는 고객의 소리 FAQ를 선택하시면 불편한 사항 또는 친절에 칭찬할 만한 사항들을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


작은 질문 하나라도 소중히 생각한다는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렇게 불편한 사항들과 칭찬할 일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 접수를 받을 수 있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아래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하셔야 접수가 가능하시네요.


접수를 하실때 성명과 전화번호 비밀번호가 필요하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고객의 소리 작성 메뉴 창이 나타나는데요.

이곳에서 성명과 전화번호,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고 난 뒤 제목과 내용으로 물건을 받으시면서 칭찬하실만한 기사님 또는 불편했던 사항들을 꼼꼼히 작성을 하시고 난뒤 아래에 있는 등록하기를 선택하시면 고객센터로 접수가 가능하십니다.


반품이나 배송이 지연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운송장번호를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지만 고객센터도 운영하기 때문에 1588-2121 번으로 연락을 하시면 상담원과 연결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질문을 하는 항목들을 간단히 확인해보았는데요. 택배를 받을때나 맡길때 중량화물의 경우 조금 더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중량화물은 무엇인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택배물품의 경우 25kg 내외지만 그 이상에 대해서는 항증운임을 받는 다는 것이네요. 또 섬에 택배를 보내실때는 도선료가 추가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택배요금안내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다는 답변들을 보여주고 있습ㄴ니다.


표준약관과 운라인 예약의뢰항목도 친절하게 설명 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택배로 보낼 수 없는 취급불가품목도 보실 수 있구요, 파손위험물, 산간오지 지역으로 운임을 할때 할증운임, 배송된 물품의 반품의 경우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지도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