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조금만 있으면 상긋한 봄내음이 나는 봄이 올 것 같은데 아직은 꽃샘추위때문에 겨울이 지나가기엔 조금 더 있어야 될 듯 합니다. 어서 빨리 봄과 여름이 와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다니고 싶어지네요.


여행을 가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준비해야 되지만 놀이공원이나 문화생활을 하실때 조금이라도 많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비씨카드는 많은 회원사들이 있으며 그 회원사들만의 할인해주는 방법이 다양하지만 대부분 전월 카드사용 실적을 확인하여 혜택을 주는 곳이 많습니다.


그럴땐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의 신용공여기간을 미리 확인해 두면 신용공여기간 동안 사용했던 일시불과 할부 금액과 현금서비스를 결제일에 갚아야 하는 금액도 알 수 있어 도움이 되고, 전월 실적을 확인하기에 편리한 결제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BC카드사는 여러 회원사가 있기 때문에 결제일별로 이용기간이 다르게 확인이 되는데요, 모든 회원사들을 한곳에 모아서 확인해 보시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우리카드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리은행에서 발급되는 비씨카드의 경우 1일을 결제일로 지정하였을때 일시불과 할부는 전전월 18일부터 전월 17일까지의 금액을 결제일에 납부하셔야 됩니다. 


5일은 전전월 22일부터 전월 21일까지이며 14일을 지정하셨다면 전월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신용공여기간이기 때문에 결제금액을 계산하실때 아주 편리한 일자 겠습니다.

15일의 경우 전월 2일 ~ 당월 1일로 지정되어 있구요, 국민월급날인 25일은 전월 12일부터 당월 11일까지 금액을 납부하게 됩니다.

현금 서비스의 경우 보름정도 이전에 사용하신 금액으로 계산하시면 되겠네요.

SC제일은행입니다. 결제일자가 1일과 5일, 8일, 12일, 13일, 15일, 23일, 25일, 27일로 되어 있어 조금 간단히 확인이 가능하네요. 13일로 카드 신청 하실때 지정하셨다면 전월 1일부터 전월말일까지의 금액을 결제하시면 되겠네요.


하나은행도 알아볼께요. KEB하나은행도 다른 회원사들과 마찬가지로 이용기간이 다르게 확인이 되는데요. 1일은 전전월 19일부터 전월 18일까지의 금액을 20일은 전월 8일부터 당월 7일까지가 기간으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농협은행입니다.  1일부터 27일까지 여러 결제일에 지정을 하실 수 있구요. 

25일의 경우 전월 12일부터 당월 11일까지의 이용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입니다. 기업은행이라도 요즘은 기업회원보다는 개인회원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1일부터 27일까지 다양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 일시불/할부 기간보다 14일정도 이전으로 계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KB 국민은행도 같이 보시고 계시는데요. 마찬가지로 여러일을 기준으로 설정하신 기간에 따라서 모두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DGB 대구은행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일자의 경우 총 10가지 일자를 지정하실 수 있네요. 특이한 점은 전월1일부터 말일까지의 기간이 없네요.


BNK 부산은행입니다. 부산에서 많은 분들이 신청하셨을 정도로 지역은행으로 유명한데요. 

여러기간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BNK 경남은행 입니다. 1일부터 5일, 8일, 12일, 15일, 23일, 25일, 27일 이 있네요. 8일의 경우 전전월 26일부터 전월 25일까지의 공여기간으로 확인됩니다.


한국씨티은행도 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일이 4가지 일자만 지정하실 수 있는 것이 특이한 점이네요.


신한은행도 BC카드를 발급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현금서비스의 경우 전전월 결제일 + 1영업일 익일 부터 전월 결제일 + 1영업일로 확인하시면 되네요.


마지막으로 BC 바로카드 입니다. 결제일과 할부/일시불의 이용기간 현금을 찾으셨을때 지정한 이용기간에 따라서 돈을 갚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