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인터넷이 발달하고 교통이 발달한 시대에서는 집에서 편안하게 어떤 물건이든 주문만 하면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도 자주 쇼핑몰을 검색해서 제가 구입해야 될 물건들을 택배로 받기도 하는데요, 지인들이나 친구들에게 물건을 보내줘야 할때 여러 택배회사가 있지만 우체국택배를 주로 이용합니다.

우체국은 편지만 배달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택배에 금융까지 모두 한번에 해결하실 수 있는데요, 택배가격도 정해진 요금으로 빠른 배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물건을 보낼때는 자주 이용을 하기도 하지요. 물론 주말같은 경우에는 편의점을 이용하지만 믿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평일로 시간을 맞추기도 한답니다.


오늘은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실때 필요한 요금과 이용시간에 대해서 간단히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택배 요금표

방문접수는 집으로 집배원분의 방문을 요청하시어 택배를 보내는 서비스인데요. 물론 창구요금보다 조금 더 요금이 나가기도 한답니다. 2kg 까지는 동일지역 4천원, 타지역은 5천원의 요금을 부과하고 있는데요. 제주같은 경우에는 다음날 도착을 원하실때 6천5백원, 보통으로 배달하시길 원하시면 5천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배달하실 물건의 무게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지는데요. 5kg, 10kg, 20kg, 30kg까지 금액들을 알아보실 수 있고, 30kg 같은경우는 동일지역 9천500원을 부과합니다.

창구에서 접수를 하실때는 방문접수보다는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고, 익일배달을 원하시는 동일지역 서비스는 3천5백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포인 (D+3일)의 경우 동일지역 2천2백원에 이용할 수 있네요.

동일지역 범위도 알아보셔야 되실 건데요. 

서울과 인천, 경기가 동일지역으로 보시면 되고, 부산,울산,경남 을 동일지역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타지역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요금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부가 이용 수수료도 보실텐데요 지정일에 배달을 원하실때 기념일같은 경우 1천원의 요금을 부가하시면 해당 지정하신 일자에 배달이 가능하구요, 당일특급도 있는데 이는 당일날 배달을 원하신다면 2천원의 요금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착불의 경우 기존요금에 500원을 추가로 부가하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시거나 많은 물건을 보내시는 분들은 요금할인까지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으며 100개이상의 택배물건을 보내실때는 추가적으로 할인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용시간


우체국을 이용하시는 시간을 확인해보시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우편업무와 동일하게 보시면 되며 한가지 알아두셔야 되는 것이 17시30분 이후에 접수를 하시면 다음날 접수로 되기 때문에 조금 일찍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체국을 이용하시는 것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