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시대가 변해가면서 생활이 더욱 쉽게 간단하게 변해가고 있는데요. 예전만 해도 학교 통근버스를 이용할때면 승차권을 구입해서 타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교통카드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토큰이나 승차권, 현금을 가지고 승차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으시지요.


얼마전 까지만 하더라도 교통카드라는 것이 생겼을때도 충전을 해서 사용했는데 이제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사용한 만큼 요금을 결제하는 후불교통카드를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내가 이용한 만큼만 결제하면 되기 때문에 따로 충전할 필요도 없으니 점점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카드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후불교통카드라도 결제일에 납부를 하지 않아 연체가 된다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사용한 금액은 알아두시는 것이 좋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후불교통카드 이용내역 확인 방법


여러 은행사들이 있는데 우리은행이나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등 대부분 은행사보다는 카드사에서 이용내역을 확인하시는 것이 빠릅니다.


저는 신한카드를 이용하는데 신한페이판 어플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다운받은 어플을 접속해보겠습니다.


어플에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상단에 메뉴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각 카드사의 어플도 전체메뉴 항목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신한페이판 어플에서는 전체 메뉴에서 고객센터 항목을 선택하시면 카드이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카드이용내역 메뉴에 사용하시고 계시는 카드이용내역뿐만 아니라 교통카드 이용내역과 후불 하이패스 이용내역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확인하실 이용내역을 선택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 카드를 우선 선택을 해주시구요. 조회구분에 결제일별과 기간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카드는 자가용을 운전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이용내역은 이용하지 않은 것으로 나오네요.


마찬가지로 후불 하이패스 이용내역을 확인도 해보았는데요. 결제일별로 조회를 하니 총 113건의 이용이 있으며 30만원이 넘는 요금이 나왔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사용한 내역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