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AFC 아시안컵을 보면서 다시 한번 한국 축구 국가대표가 다시 날아오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중국을 이기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을 했는데요. 키르키스탄과 필리핀을 꺽고 중국까지 꺽으면서 당당하게 1위로 16강을 진행 하였으니 우승까지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하지만 많은 팬들에게 피파랭킹에 비하면 많은 골을 넣지 못했다는 비판이 섞인 말들도 나오고 있지만 마지막 중국을 2:0으로 이기면서 응원하는 목소리가 많아 지고 있네요.

국가대표 선수들은 매일 같이 훈련을 하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팬들에게 비판을 받고 있는 선수들 중 한명이 황희찬 선수입니다. 

황희찬 선수는 공격과 미드필더를 맡고 있으며 1996년 1월 26일 생 지금 나이로 22세 입니다. 강원도 춘천이 고향이며 신곡초등학교를 졸업, 포항제철 중학교, 고등학교를 졸업 했습니다. 신곡 초등학교 재학을 다니던 시절에 2008년 동원컵 왕중왕전 우승의 주역인 득점왕을 기록했으며 화랑대기 대회에서도 19골이나 넣으며 최다 득점왕 기록을 수상하였습니다.


엄청난 기대를 받으며 21회 차범근 축구상을 수상할 정도로 뛰어난 공격수 였습니다.


포항제철 중학교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보이며 권역우승과 왕중왕전 우승을 하였고 중등부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도 엄청난 활약을 하였는데요. K리그 아이다스 올린 챌린지리그 정규리그에서 팀의 우승을 하였으며 왕중왕전에서 6경기를 하면서 10골을 기록, MVP를 수상하였습니다.


포항 스틸러스에 지명을 받아 입단할 예정이었지만 2014년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 입단을 하게 되었는데요. 드래프트 우선지명을 받은 상황에서 계약금과 연봉을 협상하는 도중에 잘츠부르크에 계약을 하게 되어 논란이 있기도 했습니다.


2015년~ 2016년 시즌에서 2부 리그를 소화하며 한 시즌에서 30경기를 출전 18골을 넣는 실력을 보여주어 1군으로 합류 하였으며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에서 멀티골과 데뷔골을 기록하였습니다.


177cm에 몸무게는 77kg 으로 크지 않은 체구지만 뛰어난 재량으로 2012년 U-16 축구 선수권대회에서 해트트릭을 기록, 한일전에서도 선제골등을 기록하였습니다.

2016 ~ 2017시즌에서는 16골을 2도움으로 당시 연봉이 400만 유로 (약50억이상) 의 연봉을 기록할 정도로 해외에서 몸값이 엄청 났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현재 여자친구는 없다고 하였는데요, 있다고 하더라도 국내 축구팬들에게 경기도중 실수를 하면 엄청난 비난을 받기 때문에 있다고 하기도 어려울 것 같네요.


아시안게임에서 골을 넣고 난뒤 세레머니로 윗 옷을 벗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군살이 전혀 없는 몸을 보여주고 있으며 꾸준한 노력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에서 많은 골을 넣어주었으면 하네요.


현재 황희찬선수의 인스타그램을 다시 계정을 만들어 운영되고 있는데요. 아시안게임 중 말레이시아 선수들과 악수를 하지 않아 국내 팬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고 난뒤 계정을 삭제를 했었는데 , 이제는 다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사진을 올려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실수를 하여 비난을 받는 선수보다는 실수를 하더라도 멋진 모습으로 인기를 얻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