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따뜻한 봄날씨가 느껴지는 날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오늘도 나들이를 다녀 왔는데 추운날씨에 코가 시리던게 언제인지 모를 정도로 봄냄새가 가까이 온것이 느껴지더라구요.


이렇게 날씨가 좋을때면 그동안 집에서 나가지 못했던 가족들과 함께 더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 조금 더 먼 곳으로 여행을 갈 계획을 잡는 것이 너무 행복하던데요, 이번엔 조금 더 특별한 곳을 위해서 항공을 이용하여 다녀 올려고 생각 중입니다.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고 북쪽은 이동이 불가 하기 때문에 항공서비스가 많은 발전을 하였는데요, 그렇지 않더라도 시간은 돈이기 때문에 먼거리를 쉽게 다녀올 수 있기에는 비행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여러 항공사가 있겠지만 이스타항공을 이용하실때 한번씩은 꼭 확인하셔야 되는 부분인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 곳을 이동하시려면 짐이 많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항공권을 예매하셔다면 운임구분에 따라서 무료와 유료, 추가 위탁수하물을 알아두셔야 됩니다.


특가운임으로 예매했다면 기본으로 지급되는 위탁수하물이 불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짐이 많지 않으신 분들이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할인 운임과 정상운임의 경우 15kg의 무료 위탁수하물이 제공됩니다. 특가로 이용하셨다면 15kg위탁 서비스를 유료로도 구입이 가능한데 국내선은 편도당 1만원, 국제선은 5만원이 추가 됩니다.


또한 1인당 무료수하물의 경우 15kg이기 때문에 추가로 짐을 가지고 가실 분들은 5kg 단위로 사전 구매가 가능한데요. 5kg당 ZONE 구분에 따라서 요금이 변경이 됩니다.


추가 위탁수하물의 경우 ZONE별로 요금이 구분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국내선은 5kg당 2천원의 요금을, 일본과 중국 단거리의 경우 1만원, 홍콩 대만, 중국 중장거리, 러시아의 경우 1만3천원, 동남아로 가실 분들은 1만6천원의 요금이 추가 내셔야 하니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송을 할때 항공사규정에 의하여 운송이 금지되는 품목들이 있는데요. 쉽게 생각하시면 비행기를 운행할때 위험할 수 있는 물건은 제한이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탁수하물의 경우 화폐나 은행권, 보석류등 귀중품은 탁송제한이 되니 참고하세요.


기내에 가지고 가실 수 있는 휴대수하물인데요. 1인당 삼면의 합이 115cm 이하 7kg의 이하의 물건을 휴대로 기내에 반입하실 수 있습니다.


운행을 하실때 위탁수하물이 파손되거나 분실, 지연으로 인한 손해를 입으셨을때 보상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위의 내용은 보상이 제한되는 항목을 설명하였네요.


간단하게 알아두시면 보상을 받으실때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멀리 가실때는 다들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카메라등을 휴대하고 가실텐데요. 리튬배터리와 전자담배의 경우 휴대가 가능하거나 휴대가 불가능한 물품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 위탁이 불가한 항목들을 꼼꼼히 체크하셔서 여행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시려면 검색을 이용해서 이스타항공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상단에 서비스안내 항목을 선택하시면 공항서비스 > 수하물서비스 메뉴를 볼 수 있으며 이곳에서 모든 수하물의 규정을 설명하고 있으니 즐거운 여행 전에 꼭 체크하시길 발바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