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업무를 보실때는 은행에 직접 가셔서 상담원과 업무에 관하여 진행을 하시는 것이 가장 믿을 만 하며 여러가지를 문의하셔서 추가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각 은행사들이 고객들이 전화로도 은행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우리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알아두셔야 되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모두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업무에 관한 번호 또는 긴급하게 사고를 접수해야 되는 번호, 외국인 전용번호등을 알아두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네요.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우리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상담이 필요하실때는 이메일상담과 화면공유상담, 전화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방법이 상담원과 연결하는 전화상담입니다.


우선적으로 알아두셔야 되는 것이 아직도 보이스피싱이 끊이질 않고 있기 때문에 24시간 운영하는 사고신고 전화번호를 알아두셔야 합니다. 


일반연결은 1588-5000번, 1599-5000번 으로 연결하시면 되며, 해외에서는 82-2-2006-5000번으로 연결을 하셔서 긴급하게 처리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객들을 위해서 전문상담원 직원들을 항시 연결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일반문의는 앞써 사고신고와 같은 1588-5000 / 1599-5000 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국민주택기금에 관한 상담은 1599-0800으로 하시면 되며 외국인 전용번호는 1599-2288번으로 영어부터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모두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전화 단축번호


전화연결을 이용하실때는 단축번호들을 미리 알아보시면 더욱 쉽게 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를 누르고 빠른말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자주 이용하는 메뉴들을 보실 수 있는데. 2번은 잔액조회, 3번은 우리은행송금, 4번은 다른은행 송금, 5번은 거래내역조회, 0번은 상담직원을 바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같이 사고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연결한 뒤 2번을 누르시고 각 서비스코드번호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으셨다면 2번 → 1번 으로 연결을 하시면 되며, 2번 → 2번은 분실 사고신고 접수를 하실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번호 3번은 잔액을 조회하실 수 있는 번호입니다.


4번은 우리은행 송금을 진행하실 수 있는 번호이며 1번부터 8번가지 송금에 필요한 모든 메뉴들이 있네요.


5번은 다른은행 송금에 필요한 메뉴들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래내역을 확인하시려면 6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7번을 선택하시면 영문으로 된 메뉴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조회와 자금이체, 분실신고가 가능하며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